김기자가 뛴다

찜찜한 주차 NO, 주차 공유 OK

왕띵 2024. 4. 28. 15:47

찜찜한 주차 NO, 주차 공유 OK

어슴푸레한 퇴근 시간, 집으로 돌아오는 길 위로 스카이블루 바탕에 씌여진 노랑색 전화번호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보이지 않았던 것 같은데...갑자기 웬 바닥 인쇄물이지?’ 하며 가까이 다가서 보니, 바로 공유주차서비스 안내번호였습니다.

 

! 이런 서비스가 있었구나라는 깨달음(?)과 동시에 이용방법에 대한 궁금함이 밀려와 근처의 안내표지판도 꼼꼼히 읽어보고, 다소 부족한 정보는 구글링으로 보충, 바로 이해 완료합니다.

 

주차공유서비스는 도봉구가 관내 골목 주차난 해소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차장 공유사업으로 주자 주차구획 중 기존 배정자가 사용하지 않는 공유시간을 설정하여 해당 주차장을 다른 이용자와 함께 공유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앱 모두의 주차장설치 및 회원가입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주차요금은 1시간에 1천원(기본 30500/1일 최대 5천원)입니다. 이용문의 도봉구시설관리공단(02-901-5064),고객센터(모두의주차장:1899-8242)

 

요즘, 차를 가지고 이동하면, 어디를 가든지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난감했던 순간들, 급하다고 도로변이나 남의 건물앞에 주차하고 불안(?)에 떨었던 상황들,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시는 찜찜한 경험들입니다.

 

이제, 찜찜한 경험하지 마시고 주차공유서비스를 활용 편안하게 주차합시다.